태백시, 2020년 미래 인재 접수

내달 20일까지 초등학교(4~6학년)‧중‧고등학생‧대학생 대상으로 추천 접수
선발분야는 성적우수, 자연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기술기능 등 6개

(강원=뉴스1) 이주혁 기자
강원도 태백시는 오는 11월 20일까지 태백의 미래를 이끌어갈 2020년 태백시 미래인재 추천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선발 분야는 성적 우수, 자연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기술기능 등 총 6개다.
추천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생‧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이며, 초‧중‧고 및 대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체육 분야는 태백시체육회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태백시에 2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을 한 자 또는 태백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1개교 이상 졸업한 자여야 하며, 상기 조건에 해당하는 자가 80% 이상 포함된 태백시 관내 학교 소속 단체도 추천 가능하다.
시는 태백시미래인재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중 금년도 미래인재를 최종 확정‧발표할 계획이다.
선발자에게는 미래인재 증서와 미래인재 패가 수여되며, 지원금도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3명의 미래인재를 선발하여 지원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을 적극 발굴해, 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