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도심 속 ‘생활체육공원’개장

                     

(강원=뉴스1) 신도윤 기자

강원도 홍천군은 도심 속 체육공원인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을 내달 1일 개장 예정이다.

이 체육공원은 국비를 포함하여 총사업비 약 204억 원의 예산을 들여 홍천읍 연봉리 387-3번지 (舊) 홍천국도유지사무소 뒷편에 4만4천㎡ 부지규모로 지난 2017년 착공, 2020년도 완공되었다.

특히, 관내 읍면단위 체육시설 중 가장 큰 규모를 갖추고 있는 도심 속 생활체육공원이다. 

체육시설로 1만4천㎡ 부지에 국제규격의 축구장 1면, 족구장 2면, 농구장 1면과 놀이시설로 13,082㎡ 규모의 물놀이장․샤워장․탈의실과 어린이놀이터를 배치하였다.

또, 부대시설로 약 7천㎡ 부지규모에 승용차량 약 200대의 주차가 가능한 대형 주차장과 공원 관리동, 화장실 등 각종 편익시설들을 충분히 마련했다.

앞으로 군민들의 전용 생활 체육 공간은 물론 외지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체육대회 및 관광시설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축구장과 족구장의 이용요금은 군민 1인당 2시간 이용 시 2,000원이 적용되며, 매일 오전6시부터 오후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홍천생활체육공원 사용신청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체육공원 예약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하다.

허필홍 군수는 “이번 체육공원 개장을 계기로 많은 동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맘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