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일자리센터 온라인 채용행사 9일 개최

직무설명회부터 화상면접까지

                     

(강원=뉴스1) 류재원 기자

강원도일자리센터(이하‘센터’)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 대한 지원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오는 9일 비대면 방식의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채용행사에는 6개 기업의 생산․연구․디자인․배송․공무․인사 등 다양한 직종의 채용이 예정되어 있다.

관광서비스분야의 프런트 안내, 식음료 서비스, 객실 청소 등 호텔서비스의 전반적인 직무설명 및 서비스직의 마인드 등 올바른 가이드라인과 업무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라인 직무설명회도 운영된다.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되기에 구직자는 지역·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모니터 앞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면접을 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가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 홈페이지에서 채용행사를 확인한 후 희망하는 기업체에 전자메일로 입사지원을 하면, 1차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화상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강원도일자리재단 내에 위치한 센터에서는 청년층·중장년층 대상별 특강, 매주 월요일 집단코칭 취준워크숍, 격주로 개최하는 1:1상담 잡카페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수강을 완료한 도민은‘교육이수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고, 취업정보 제공 및 알선 등 지속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도내 전역에서 수강이 가능한 온라인으로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