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인사 상 특별승급 등 특별 우대

적극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 확산 계기

(강원=뉴스1) 남제형 기자 
강원 양양군이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선발해 인사 상 특별 우대한다.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주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특별승급, 대우공무원 선발시기 1년 단축, 성과상여금 가산점 부여, 근무성적평정실적 가산점 부여 등 파격적인 인사 상 우대 조치를 부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군은 4월 중 부서장 추천 또는 국민 추천으로 대상자 접수를 받고 업무실적 및 사실 조사 실시 후, 인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인센티브 부여 심사를 실시하여 우수공무원 선정자(1~2인)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군민 체감도,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우수사례 공유․확산가능성을 평가하게 된다.
이영선 감사법무담당은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귀감이 된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군민 편의 증진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적극행정 제도를 정착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지난해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제정을 시작으로 올해 초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으며, 적극행정 관련 홈페이지 게시판 신설 등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관련 업무를 추진 중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