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살예방시책, 전국 우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8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개최된 2017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2017년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지자체’로 표창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에 따라 국가적 차원의 자살예방 전략과 방향성을 이해하고 그 맥락 속에서 보다 지역 특성을 살린 사업을 기획·추진한 지자체를 시상하는 것으로 인천시가 이 날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것이다.

인천시는 전국 대비 자살률이 높은 수준으로 2011년부터 시비로 광역자살예방센터를 설치하여 24시간 응급출동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그 결과 특·광역시중 유일하게 2012년부터 4년 연속 자살률이 하락 하고 있다.

인천시가 이번에 우수 지자체를 수상한 것은 인천경기기자협회와 공동 운영한 [자살예방언론공동세미나], 택시기사를 생명사랑지킴이로 양성하는 생명사랑택시 지정 및 지킴이 위촉, 학교밖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 운영 등 생애주기별 예방 대책과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전략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지자체가 된 것은 자살예방을 위한 인천시의 정책적 투자가 결실을 보고 있음을 입증하는 일”이라며, “단 한명의 시민도 우울감과 상실, 고통 속에서 자살을 선택하지 않도록 섬세하게 살피고 보듬는 자살예방정책을 수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news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