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인천=뉴스1) 오도경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실천을 통한 녹색 공간 확대 및 정서함양을 위한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을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40명 모집한다.

도시농업 기초과정은 도시농업에 접근할 수 있는 입문자교육으로 도시농업 입문을 위한 텃밭 실습, 기초 식물 재배에 관해 배우는 과정이다.

도시농업에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농업을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며, 원예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도시텃밭 등 녹색생활 공간 조성 활성화에 기여할 도시농부를 육성하고자 한다.

교육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교육 및 매주 수요일, 금요일 집합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 모집 결과는 7월 24일(금)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준상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은“시민들이 농업교육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어 여유롭고 힐링하는 여가생활을 가지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발생상황에 따라 변경되거나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대체될 수 있다.

기타 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