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김포시 진로체험지원단’ 협의회 성료

경기도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 이하 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 6(화)에 중봉 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 제1회 김포시 ‘진로체험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진로체험지원단은 진로교육법에 의해 지역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자문하기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 김포시, 김포교육지원청, 중·고등학교 진로부장교사으로 구성·운영되어 매년 분기별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들어 처음 개최한 협의회는 인사이동으로 인한 전보 및 신규 진로부장교사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의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올 한해 진로체험지원단을 알차게 이끌 지원단의 임원선출 ▲2018학년도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학교별 현황 및 체험처 안전점검 안내 ▲현재 설치를 준비중인 4차 산업분야 미래로 체험관 추진과 협조사항 ▲학교와 교육청의 공조로 추진예정인 중점사업에 대해 실질적인 의견을 주고 받았다.

2016년에 개소한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체험지원단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앞서가는 진로교육을 지원하며, 김포의 진로교육을 위한 전문기관으로서 중심과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재단의 이승한 진로상담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교육을 위한 진로체험지원단의 활성을 통해 재단을 구심체로 지자체과 교육청, 학교가 함께 힘을 모아 애써 줄 것을 전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