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스노우 talk talk” 창의융합 직업 체험 실시

경기도 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지난 1월 26일, 원마운트 스노우파크(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1월 주말전문체험활동 “스노우 talk talk”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인공눈을 활용한 겨울 스포츠를 체험하고, 그와 관련된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사전 과학실험을 통해 인공눈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알아보는 활동은 청소년들이 현재와 미래 사회 동계 스포츠의 비전과 전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알고 겨울 스포츠 체험을 하니까 더 재밌고 과학이 어렵지 않게 느껴졌다.”고 했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지속적인 창의융합프로그램의 개발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 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인성을 바탕으로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