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사회적 경제 프로젝트 ‘사·사로운 경제’ 진행

경기도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월 19일부터 3일간 14~18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사회적 경제 프로젝트 ‘사·사로운 경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사로운 경제’ 프로그램은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연계해 청소년에게 사회적 경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직접 사회적 경제 기업을 구상해보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4개 팀으로 나눠 ▲청소년의 모습을 비닐봉지, 다이어리 등에 삽입해 판매하는 기업 ▲청소년이 직접 교복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교복 기업 ▲미세먼지 예방, 경고 관련 물품을 판매해 나무 심기, 저소득층 마스크 지원 등을 후원하는 기업 ▲공원형 유기견 보호소를 운영해 수익금으로 유기견 보호와 구호 활동을 하는 기업 등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아직 어려서 사회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고 해결책을 낼 수 있다는 생각을 못 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고 앞으로 우리 사회의 문제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에게 사회적 경제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