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걷기 운동 프로그램 “도전! 20만보 가좌!” 운영

(고양=뉴스1) 배수호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해진 신체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비대면 걷기 운동 프로그램인 “도전! 20만보 가좌!”를 7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전! 20만보 가좌!”는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이 있는 고양시 일산서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금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 중에 있다.

신청 후에 소규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전 체성분 검사, 올바른 걷기 운동 방법, 걷기 어플 활용 방법 등을 교육하고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운동포스터와 건강생활 체크리스트, 스트레칭 밴드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 한 달 동안 실생활속 걷기 운동 실천을 통해 누적 20만보를 달성하거나 사후 체성분 검사 결과 점수가 증가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성공기념품이 지급된다.

또한 사전·사후 기초 혈액검사 통해 개인별 건강상태를 체크해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문자발송을 통해 건강정보를 틈틈이 공유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실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해진 신체 활동을 비대면 걷기 운동 프로그램으로 활성화해 지역주민의 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키고자 한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도전! 20만보 가좌’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작은 활력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