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름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100명 모집

소상공인 자녀 및 취약계층 우선선발

(고양=뉴스1) 배수호 기자 
고양시는 6월 8일부터 22일까지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는 대학생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해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 및 시정 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생 모집은 지난 겨울방학보다 선발인원을 20명 확대해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외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 자녀도 우선 선발한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시청, 도서관, 보건소, 산하기관 등에 배치돼 행정 및 사회복지 업무 보조, 자료실 운영 등 공공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2020년 7월 13일부터 8월 7일까지(실 근무 20일) 주 5일이며 근무시간은 5시간으로 배치부서의 근무여건에 따라 근무시간은 조정될 수 있다.

임금은 고양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간당 9,990원에 주휴수당이 지급된다.

신청대상은 모집일 현재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대학원생과 방송통신대학 · 사이버대학 재학생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수생은 전산 무작위 자동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 결과는 오는 6월 23일 고양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