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제일초등학교 체육관 건립공사비 확보

성남시의회 김유석(중앙동, 금광 1·2동, 은행 1·2동) 의장은 학부모 및 학생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에 위치한 성남제일초등학교 체육관 건립을 위한 교육부 교육특별교부금 예산 15억 8천만원이 확정되어 통보됨에 따라 체육관 건립사업이 곧 시작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1970년 3월 개교하교 47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성남제일초등학교는 2017년 현재 2개의 특수학급을 포함한 21학급 461명이 재학 중이며, 그간 체육관이 없어 우천 시 원활한 체육행사 진행이 불가능해 학생 들이 많은 불편을 겪은 것은 물론 학생들의 체육 학습권마저 침해받아왔다.

이에 학부모와 졸업생 및 지역주민 등이 체육관 건립을 위한 민원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김유석 의장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체육관 신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체육관 건립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예산 확보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체육관건립 예산이 확정되어 통보된 것으로 체육관은 2층 규모로  체육관(781.72㎡)과 필로티(842.2㎡), 계단(50.4㎡)과 화장실 등(60.48㎡)이 설치될 예정이다.

김유석 의장은 이번에 교육부 특별교부금이 확보되어 통보됨으로써 “그 동안의 설움과 안타까움에서 벗어나게 되어 학교 선배의 한사람으로써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일이라면 예산확보를 위해 최우선으로 뛰겠다."고 밝혔다.   news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