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글로벌 손 편지 쓰기 대회 ’ 개최

 의왕시 글로벌도서관은 여름을 재촉하는 푸르름의 계절 6월을 맞아 「글로벌 손 편지 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6월 3일(토)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관내 7세 이상 어린이부터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총 60명의 신청을 받아 진행할 계획이며, 주제는 ‘내가 감명 깊게 읽은 책 속의 인물에게 한글 또는 영어로 손 편지 쓰기’다.
  이날 제출된 손 편지는 분야별 우수작을 선정하여 총 20명의 참가자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글로벌도서관 도서 추가 대출권을 부여한다.
  그 외에도 ‘가족과 함께 도시락과 돗자리를 들고 책과 감성이 있는 글로벌도서관으로 소풍 가자.’라는 부제로 가족과 함께 방문한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글로벌도서관 옥상정원 개방, 그림책 원화전시 관람, ‘글로벌도서관 6행시 짓기’ 현장투표, 페이스페인팅, 책 읽어주는 앞치마, 초청공연 등 다양하게 보고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후남 중앙도서관장은 “스마트폰, 컴퓨터 자판 등에 익숙해진 우리 아이들이 이번「글로벌 손 편지 쓰기 대회」를 통해 한 글자 한 글자 소중히 써 내려가는 손 편지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본 대회의 참여 신청은 글로벌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대회요강에 대해서는 글로벌도서관(031-345-3692)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news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