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보청기 지원 등 CSR 경영실천 업무협약 체결

김홍기 기자

대전광역시는 21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시, CSR지원센터, ㈜제이에스서비스와‘CSR 경영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12개 기업의 후원으로 난청 및 청각장애 노인들에게 보청기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협약체결을 통하여 보청기 지원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체결은 대전시+CSR지원센터 보청기 지원사업의 대표기업인 ㈜JS서비스이며 대전시 및 CSR지원센터는 보청기 지원사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제공과 홍보지원을 제공하고 ㈜js서비스 등 참여기업은 보청기 지원대상자 선정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편의를 제공받게 된다.

 

(주)제이에스서비스(대표 송지환) 등 관내 12개 기업들은 금년 7월부터 관내 기업 및 단체를 통해 후원금을 받아 난청 및 청각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청력검사비,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은“우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CSR 경영실천의 첫 모범사업”이라며“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내 소외계층 지원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시도 사회공헌 활동의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7월 CSR 지원센터(수협중앙회 5층)를 개소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촉진과 정착을 위해 CSR 업무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