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차량등록 업무 매뉴얼 발간

이민호 기자
차량등록 사업소가 ‘차량등록 업무 매뉴얼’을 제작·배포한다.

 

대전시 차량등록사업소는 안정적인 민원서비스 제공과 체계적인 차량등록 업무를 위해 ‘차량등록 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차량등록 업무 담당 공무원 및 유관기관에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최신 정보를 반영해 차량등록 업무흐름도와 단계별 중점 관리사항, 행정절차, 용어해설, 행정적·법률적 기준 등 다양한 내용을 팀별로 구별해 검색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내용은 전체 7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차량등록 처리절차와 자동차 등록업무, 취득세·등록면허세 등 세무업무, 건설기계 등록업무를 비롯해 차량등록 시 사용하는 모든 서식도 구비하고 있다.

 

차량등록사업소 윤경자 소장은 “이 매뉴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신속·정확·친절한 대민서비스를 제공해 시민행복과 차량등록 업무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업무연찬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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