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IRㆍ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기업 모집

이민호 기자
대전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협력해 영상을 매개로 기업과 투자자의 소통 강화를 위한‘2020년도 하반기 IR·PR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R&D)성과 또는 기술의 사업화컨설팅, 기업/제품의 IR·PR영상제작, 미디어기반 마케팅역량 강화를 지원해 기업의 매출 창출과 투자유치를 목표로 한다.

 

최근 비대면·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모집분야는 ▲ 디지털 마케팅 부문 ▲ 벤처투자연계 부문으로, 디지털마케팅 분야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나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영상제작을 지원한다.

 

벤처투자연계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술이나 기업의 비즈니스모델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 지원한다.

 

사업이 추진되는 IR영상센터 공간은 2018년 대전시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내 학술문화관 3층 창업원 아이디어팩토리에 구축한 시설로, 영상 제작 스튜디오, 데모데이 공간, 소프트웨어 교육실, 편집실을 갖추고 지역의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13개 기업을 선정해 영상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투자설명회 대신 벤처투자자 및 엑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 홍보를 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72개사를 지원해 125억 원의 벤처투자와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했으며, 사업에 참여한 리베스트, 더웨이브톡, 쉘파스페이스는 CES 2020 부문별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지난 2018년부터 제작 지원한 기업들의 영상은 유튜브 채널‘대전 IR영상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