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의 상상력을 현실로! 천안시 정책제안 공모

(충남=뉴스1) 최영규 기자 

천안시가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2020 상반기 천안시민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민선7기 제8대 시정비전과 정책목표에 따라 △새희망 미래도시를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고품격 문화도시를 위한 천안시 특화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스마트 교통도시를 위한 시민 교통편의 제고 아이디어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반부패, 청렴아이디어 등이다.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싶은 시민은 오는 6월 5일까지 천안시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 누리집, 담당자 이메일, 방문, 우편, 팩스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시·구청과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된 제안서를 직접 제출할 수도 있다.

시는 접수된 제안을 실무부서의 실행가능성 검토 후, 1차 실무심사,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으로 채택해 시장 표창과 함께 시상금(천안사랑카드)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되는 시민의 아이디어를 공정하게 심사해 참신한 정책으로 발전시켜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