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우수기관 선정

충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완열)가 1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최한 2017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또래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관을 발굴해 청소년상담복지인력의 사기를 증진하고 청소년상담복지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7년 개소 이후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매년 천안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교육을 진행해 또래상담자로 양성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천안시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 연합회를 조직·운영해 정기회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또래상담 사례회의, 역량강화 캠프, 문화탐방 등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한 또래상담자들의 노력이 모여 이런 귀중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활동들로 건강한 또래상담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또래상담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리더십, 친밀성, 전문성을 가진 청소년을 길러내는 과정으로, 또래상담자를 양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또래상담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