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101회 여름독서교실 및 특강 운영

여름방학 맞이한 어린이를 위한 15인 이하 소규모 프로그램 마련

(충남=뉴스1) 최영규 기자
천안시문화도서관사업소(소장 박재현)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제101회 여름독서교실 및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과 특강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15인 이하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여름독서교실은 중앙 ․ 아우내 ․ 신방 ․ 쌍용 4개 도서관에서 8월 4일부터 운영된다. 도서관별로 도서관 환경 탐사대(중앙), 마술로 만나는 동화세상(아우내), 글로 표현하는 나(신방), 나도 스타! 북튜브 크리에이터(쌍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여름방학 특강으로는 책으로 보는 세상(중앙), 우주를 향한 도전(신방), 영어책으로 즐기는 보드게임(청수) 등이 열린다.

여름독서교실과 특강 신청은 강좌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cheonan.go.kr/lib.do)에서 하면 된다. 전화 또는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도서관별 운영일시와 내용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시작하는 독서프로그램인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여름방학 독서교실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