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공모전 열어

신재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일(목)부터 9일(목)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와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2017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을 실시하여 지역 특색을 살린 학부모교육과 학교참여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올 4월에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총 80개교가 선정되었으며 자발적으로 구성된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자원봉사 등 연간 계획에 따라 학교 특색을 살린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올 7월에는 아버지회 활성화를 위한 아버지회, 아버지 동아리 사업을 추가 공모하여 총 9개의 아버지회가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학부모교육활성화 ▲학부모동아리지원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 운영 ▲학부모회 학교 참여 등 4개 영역으로 실시되며, 적극성, 구체성, 창의성, 효과성, 일반화 가능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후, 학교․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인 사례가 발굴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한 학교 중 12팀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최종 4작품에 대하여 교육부의 전국단위 우수사례에 추천할 예정이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부모 교육참여의 좋은 사례들이 발굴되어 세종의 모든 학교에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