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신청․접수

충북 보은군은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보은군 내에 거주하는 만18세부터 만39세까지의 청년이며 대상사업장은 관내 2개 업체(장안골영농조합법인, 산대복합영농조합법인)로 각각 2명씩 총 4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청년에게는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사업장에는 총인건비의 90%를 지원해 청년우수인력 고용유지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참여희망자는 구비서류를 보은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 기한내에 제출한 후, 참여희망 사업장을 자유롭게 선택해 각 사업체별 개별면접 실시 후 취업을 하게 된다.

군은 이번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이미취업 청년층에 대한 취업확대와 기업의 정규직 전환 추진의 발판이 돼 기업의 우수인력 장기근속을 통한 기업경영안정과 고용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관내 2개의 대상사업장에 취업을 하게 되는 청년은 전통두부제조 및 마케팅업무(장안골영농조합법인)와 문화관광자원 관리 및 지역특화프로그램 개발업무(산대복합영농조합법인)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