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민간주도 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충북=뉴스1) 이호상 기자 
충청북도는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충북지회(지회장 김태곤), 충청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한범덕),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충북지회(지회장 이재숙), ㈜먹깨비(대표 김주형, 김도형)와  충북형 민간주도 배달앱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배달중개수수료 인하 및 도민 홍보 등의 각 단체별 역할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먹깨비는 소상인들이 경영 안정화를 이룰 수 있도록 1.5%의 저렴한 수수료로 타임할인, 스탬프 적립, 바로 배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외식업협회는 소속 회원들의 가맹점 가입을 권장하고, 소비자협회는 도민들이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며, 충북도는 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홍보 등을 담당한다. 충청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각 시‧군에서 지역화폐결제시스템 연결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충북형 배달앱은 식당 가맹점 모집과 지역화폐 연결 및 도민 홍보 등을 위해 준비 기간을 거쳐 9월 10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태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 소상인들의 수수료 부담이 많이 완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협약된 단체와 협력하여 도민들이 많이 사용하고 애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충북형 배달앱은 소상인에게 가중되었던 중개 수수를 낮추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민간 기반을 최대한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성공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과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