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의회 이성인 의원 5분 자유발언

(충북=뉴스1) 이규섭기자   

증평군의회 이성인 의원이 지난 23일 열린 제157회 증평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충북도청 증평 이전’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성인 의원은 “현재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가결될 경우 특례시 지정요건이 완화되어 청주시가 특례시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고, 청주시가 특례시로 지정된다면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 충북도청 이전 논의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향후 충분히 발생가능한 시나리오로서 충북도청의 증평유치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이라며, “충북도청의 증평 이전을 위해 공직사회는 물론 우리군민 전체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충북의 미래와 균형발전 차원에서 충북도청 이전의 최적지는 남부와 북부에서 접근이 용이한 증평군이며, 충북도청 증평 이전시 충북 중부권에서 시작된 커다란 에너지와 성장 동력이 충북 전체로 확산될 것”이라며, 충북도청 증평 이전의 타당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성인 의원은 “증평군은 지난 2003년, 지역주민 모두의 단합된 힘으로 군 개청을 이끌어 낸 바 있다”며, “그때 보여줬던 열정을 모아 충북도청 유치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면, 충북도청 증평유치는 현실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