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란 시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우수상 수상

이민우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남구)이 거버넌스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주민생활편익증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는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확산시키고 건강하고 유능한 전국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공모대회다.

 

공모 주제는 ▲주민생활 편익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자치분권 강화 ▲공동체역량 증진 ▲미래 개척 등 5개 분야로 심사기준은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성과창출, 혁신 파급성, 창의성참신성, 자기 계발로 임미란 의원은 주민생활 편익증진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임 의원은 아이들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정책들을 발굴하고 여성, 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편성과 자영업과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 의원은 시민들의 시정참여를 위한 주요 시정에 대한 시민인식도 여론조사를 직접 실시하여 시정에 대한 효율성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 유전자변형식품(GMO) 사용 등에 관한 조례 ▲광주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광주시 홍보매체 이용 조례 ▲광주시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에 관한 조례 ▲광주시 학생비만 예방교육 활성화조례 ▲사물인터넷도시 조성 조례 ▲4차산업혁명 교육지원 및 인재양성 조례 ▲ 창업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조례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