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동 도시재생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기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7일 “지역 주민의 역량 강화를 통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직동 도시재생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직동 도시재생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직동 거주 주민이거나 활동가, 주민협의체에 몸담고 있는 위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30명 선착순이며, 참가 신청서 접수는 다음달 6일까지이다.


아카데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사직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 674-8301~4) 또는 이메일(sajik1922@naver.com)로도 접수 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간 수강생들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가 특강, 선진지 견학, 팀별 미션 수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도시재생 사업이나 마을 공동체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면서 “마을 발전과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면서 사직동이 더욱 더 살기 좋은 동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