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광장 소규모 재생사업 아이디어 공모

푸른길 브릿지‧스트리트 푸드존 등 3가지 주제 중 택일

(광주=뉴스1) 원재현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백운광장 도시재생사업의 한 줄기인 푸른길 브릿지를 비롯해 스트리트 푸드존 등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민 공모전을 실시하기로 했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백운광장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공모전 접수가 오는 7월 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3가지다.
백운광장 일대 뉴딜사업의 세부 사업인 ▲푸른길 브릿지 조성 ▲스트리트 푸드존 조성을 비롯해 ▲백운광장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모집이다.
참가 자격은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주민 또는 단체이며, 지역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위 3가지 주제 중 한가지 주제를 선택해 아이디어 계획안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백운광장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burc879)에 접속해 참가 신청서 및 아이디어 계획안을 제출하거나, 이메일(soso6526@nate.com)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남구는 도시개발 및 도시재생, 창업,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 27일에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인 만큼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실행 가능성, 사업 추진의 타당성, 파급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해 백운광장 일대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이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