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소집훈련 사이버교육으로 OK!

심상우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민방위교육 비상소집에 따른 부담완화와 편의제공을 위해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에 한해 소집훈련을 대체할 수 있는 ‘민방위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이버교육은 상반기는 지난 4월 16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2개월간 실시되며, 하반기 보충은 9월~12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동구 관내 5년차 이상 지역·직장 민방위대원 3,440명으로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강가능하며 교육시간은 1시간이다.

 

교육과목은 민방위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대원들이 동영상교육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명 방송인 출연영상과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콘텐츠로 제공된다.

 

교육이수 여부는 20문항으로 구성된 객관식평가에서 70점 이상 받으면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교육방법은 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민방위사이버교육 사이트(https://www.cmes.or.kr)에 접속해 본인인증을 거쳐 진행되며, 교육 대상자에게는 모바일을 통해 교육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 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교육이수가 가능한 사이버교육에 대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