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청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29일까지…청년들이 청년문제 직접 정책제안·수립

심상우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청년정책의 파트너로 활동할 ‘제3기 청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참여·소통 ▲주거·복지 ▲일자리 창출 등 관심 있는 분야별로 분과를 구성해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정책 모니터링 등 다양한 청년정책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29일까지이며, 대상은 동구에 거주하거나 동구 소재 직장인·대학생인 만19~39세(1981~2000년생)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동구청 누리집((http://www.donggu.kr)을 참조해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72gmlduf@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청년들 스스로가 청년정책을 제안·수립할 수 있는 이번 모집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청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활력 넘치는 청년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청년의 구정참여를 통한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제2기 위원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해 청년정책 현황, 위원회 역할, 운영규칙 등 청년참여위원회의 전반적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교육 이수제’를 도입했다. 모집된 예비위원들은 5월로 예정된 사전교육을 이수한 청년에 한해 위원으로 위촉되며, 임기는 2년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