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착한 선결제 챌린지 캠페인 ‘눈길’

광주시 자치구 중 최초로 공직자 착한 선결제 챌린지 캠페인 진행

안영국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의 공직자 착한 선결제 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북구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광주시 자치구 중 최초로 공직자 ‘착한 선결제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등에 선결제 후 재방문을 약속해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해있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소비자 운동이다.


이번 공직자 선결제 챌린지는 북구가 추진하고 있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 투게더 북구’의 일환으로 북구의 한 공직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으며 음식점, 카페, 농산・수산・축산식품점 등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소에서 선결제하고 내부 행정업무시스템에 인증사진을 게시한 후 다음 사람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북구는 지난 20일 첫 번째 챌린지 참여자를 시작으로 일주일만에 130명이 동참해 1400여만 원 상당의 선결제를 이어가고 있으며 전체 공직자 수가 1200여 명임을 감안하면 향후 상당한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오는 6월까지 ▴외식업 ▴용역・서비스업 ▴화훼업 ▴지역화폐 ▴제도개선 ▴민간확산 등 6대 분야 10개 과제로 구성된 ‘착한 소비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한편 착한 소비 운동이 공직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 SNS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한 홍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공직자 착한 선결제 챌린지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