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행사 지원 대책 추진

안영국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을 맞아 기념행사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


북구는 “오는 31일까지를 지원 기간으로 정하고 국립5・18민주묘지 일원을 대상으로 기념행사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불법광고물 정비 ▴불법노점상・노상적치물・보도환경 정비 ▴교통지도 ▴녹지정비・제초작업 ▴민주묘역 진입로 등 특별청소 ▴가로기 게양 ▴민주로 도로조명 정비 ▴의료지원반 운영・특별방역 등 8개 분야 대책을 중점 추진한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국립5・18민주묘지 주변을 대상으로 불법노점상・노상적치물 정비, 녹지정비・제초작업 및 특별방역을 실시하고 진입로와 주요 간선도로 내 보도와 도로조명을 점검한다.


또한 19일까지를 특별 청소기간으로 정하고 국립5・18민주묘지 주변과 시가지를 집중 정비한다.


한편 북구는 민족・민주열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5월 7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구묘역 방역 및 환경정비를 시작으로 15일에는 구청장 이하 간부 공무원 추모탑 참배 그리고 5・18 40주년 기념 영화 ‘낙화잔향’ 배포 등 자체 추모행사도 추진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지원 대책은 북구에 위치한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하는 국내외 참배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민주・인권・평화의 상징인 5・18을 기념하는 크고 작은 행사가 북구에서 열리는 만큼 행사가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