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

기존 집합교육 형태인 ‘찾아가는 과학교실’ →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안영국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북구는 “이달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저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 및 과학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기회가 축소된 초등학생들이 각 가정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과학교실을 제공함으로써 건전하고 유익한 방과 후 학습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기존 집합교육 형태로 추진했던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고 4차 산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드론 이론교육 및 실습 등 2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습에 필요한 ▴토이드론 ▴과학도서 ▴직소퍼즐 ▴미니블록 ▴종합장 ▴큐브 등 ‘과학꾸러미’를  배부했다.

 

과학꾸러미를 수령한 학생들은 경제종합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과 북구청 홈페이지(비즈북구) 및 북구청 유튜브에 게시된 교육영상으로 학습하게 되고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과학교실이 4차 산업과 드론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2학기에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AR/VR(증강현실/가상현실)을 주제로 하는 온라인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