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5.04.02

경기도-과학기술원, 中企연구개발 소그룹 활성화 지원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경기도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을 위해 '2015년 중소기업 R&D기획지원 사업'인 산학연연계소그룹에 참여할 기업을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과제 기획지원 프로그램인 산학연연계소그룹(SPG:Special Purpose Group)은 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기술을 대학이나 연구소 등의 외부 전문가들이 기술개발의 타당성 분석, 사업 가능성을 평가해 중소기업의 성과 창출을 촉진시키는 사업이다.
이번 소그룹 활동을 통해 도출된 우수 과제의 경우 하반기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참여의 대상으로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제약, ▲IMT/로봇, ▲섬유소재, ▲시스템 반도체, ▲자동차 부품, ▲방송통신, ▲순환형 소재, ▲과학기술 전 분야 등 8개 분야로 25개 과제(소그룹)를 선정, 1그룹 당 5백만 원 이내에서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소그룹 활동은 구성 원간 기획회의와 과제연구에 필요한 전문가 강연 및 자문(컨설팅), 특허분석 및 시장조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과제 사업화를 지원한다.
전년도 소그룹 지원에 참여한 계측기 제조 전문업체인 피에스텍은 램프제조시스템을 기존 열처리 방식이 아닌 광소결용(순간적인 빛) 램프를 이용해 회로판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작업시간을 1/10 수준으로 대폭 낮추는 성과를 거뒀다.
김용연 산학연지원본부장은 “2012년부터 지원한 소그룹 활동으로 71개 기업을 지원한 결과 지식재산권 출원, 기술이전을 통한 제조 기술력 확보 등 다양한 개선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며 “산학연 협력에 수요를 갖고 있는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학연계소그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산학연지원본부 산학연협력팀(031-888-99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news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